드라마 <태풍상사> 후기

드라마 <태풍상사> 후기

작품 개요

  • 제목: 태풍상사 (Typhoon Family)
  • 연출: 이나정, 김동휘
  • 극본: 장현
  • 출연: 이준호, 김민하 외
  • 공개: 2025년 tvN
  • 장르: 시대극, 휴먼, 오피스, 성장, 가족, 로맨스
  • 방송횟수: 16부작
  • OTT: 넷플릭스, 티빙

마음 한구석이 뜨거워지는 드라마를 만났다. 사실 이런 류의 성장물은 뻔하다면 뻔한데, 예전에 <이태원 클래스> 보면서 '나도 열심히 살아야지!' 했던 그 느낌이 오랜만에 다시 들었다.

스토리는 심플하다. 어느 날 갑자기 닥친 IMF, 그리고 역시나 갑자기 돌아가신 아버지의 회사를 이어받게 된 주인공이 무너져가는 회사와 직원들을 지키려고 개고생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다.

근데 캐릭터들이 진짜 좋았다. 이준호가 연기한 주인공 강태풍과 김민하가 연기한 오미선도 좋지만 태풍상사 직원들로 나오는 배우들이 현실 고증 그 자체다. 진짜 저 시대에 있는 사람들을 데려온 것 같았다.

특히 배송중 대리. 이 드라마는 초반엔 다들 그 시절 서울 사투리를 쓰다가 뒤로 갈수록 점점 덜하게 되는데 배송중만 끝까지 꾸준하게 쓴다ㅋㅋㅋㅋ

기억에 남는 씬도 많다. 초반에 원단 보관할 곳 못 찾아서 발동동 구르며 고생하던 장면부터, 수술용 장갑 300만 개였나? 그 수량 맞추려고 전 직원이 영혼까지 끌어모으던 에피소드도 좋았다.

물론 누군가는 위기 닥치고 해결하고, 또 위기 오고 해결하는 이런 무한반복 패턴이 지루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나는 그냥 끝까지 재밌었다. 원래 클래식이 영원한 법이잖아.

이태원보다 더 뭉클한 포인트가 있는 건 아니었지만, 담백하게 '지켜내야 한다'는 그 의지와 노력이 참 좋았다. 멍청하게 착하기만 한 게 아니라, 자기 사람들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에서 오는 그 에너지가.

아, 강태풍 엄마와 미선이네 가족들이 만들어가는 가족애도 따뜻하고 좋았다.

이 드라마 덕분에 갓생 의지를 살짝 보충한 기분이다. 하여튼 만족스러운 정주행이었다.

그리고 OST도 좋았다. 요즘 늘 듣는 리스트에 항상 들어가있다.

드라마 <친애하는 X> 후기 - 아진의 결말, 이게 맞아?
‘친애하는 X’는 누가 진짜 악역인지 혼란스럽게 만들며 끝을 맺었다. 아진은 소시오패스가 아니라 환경이 만든 처절한 생존주의자였고, 마지막에 그녀를 황천길로 끌고 가려 한 건 문도혁도 아닌 윤준서의 폭주였다. 아진이 살려!!
드라마 <시카고 타자기> 리뷰 – 서휘영 미모로도 못 살린 드라마
시청률은 망했지만 유아인이 연기한 서휘영만은 영원히 남았다. 초반 노잼과 빡빡이 헤어로 유입을 막았지만, 전생 서휘영이 등장하며 분위기 반전. 고경표의 고전미, 임수정의 아름다움, 그리고 OST까지. 망했어도 명장면과 명연기, 명곡은 남는다.

Read more

드라마 <미스티> 후기

드라마 <미스티> 후기

작품 개요 * 제목: 미스티 (Misty) * 연출: 모완일 * 극본: 제인 * 출연: 김남주, 지진희, 전혜진, 고준 외 * 공개: 2018년 JTBC *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멜로, 막장 * 방송횟수: 16부작 * OTT: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10화까지 본 상태에서 쓴 글입니다. 캬....... 이거 진짜 너무 재밌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으른의 치정 멜로 세쿠시 서스펜스 판타지 다 해먹음. 회사 사람들도 이거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 후기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 후기

작품 개요 * 제목: 신과 함께-죄와 벌 * 감독: 김용화 * 각본: 김용화 * 음악: 방준석 * 원작: 주호민 <신과 함께> *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외 * 개봉: 2017년 * 장르: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드라마, 스릴러, 휴먼, 사회고발, 디스토피아 * 러닝타임: 140분 '골든슬럼버' 본 날, 그거 먼저 보고 이어서 이걸 봤더니 차태현,

뮤지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후기_2018

뮤지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후기_2018

작품 개요 * 제목: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 제작: 파파프로덕션 * 원작: 야마다 무네키 소설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 원안: 유소원 * 극작/연출: 김민정 * 작곡: 민찬홍 * 음악감독: 김윤형 * 관람시간: 150분 (인터미션: 15분) * 초연: 2017~2018년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관람 캐스트: 아이비, 강동호, 정원영 외 --- 📎 2018년 2월 작성 글의 재업로드입니다. --- '혐오스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