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틀 포레스트> 후기

영화 <리틀 포레스트> 후기

작품 개요

  • 제목: 리틀 포레스트 (Little Forest)
  • 감독: 임순례
  • 각본: 황성구
  • 원작: 이가라시 다이스케 만화 <리틀 포레스트>
  • 출연: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진기주 외
  • 개봉: 2018년
  • 장르: 힐링, 요리, 드라마
  • 러닝타임: 103분

개봉 당일에 이 영화를 보고 온 막내 남동생이 난데없이 계란찜을 만들었다. 이 영화를 보면 요리가 하고 싶어진다면서.

정말 그렇더라. 나는 뜬금없이 토마토 스프가 해먹고 싶어서 집에 오는 길에 홀토마토 캔을 사려고 슈퍼마켓에 들렀는데 생토마토 밖에 없길래 관뒀다. 생토마토를 익히고 껍질을 까고 으깨고... 그 모든 과정을 거쳐서까지 스프를 연성해내고 싶지는 않았다.

요리 욕구에 관해서는 단념이 매우 빠른 편이다. 만들어 먹느니 안 먹고 만다.

이런 나와 달리, 리틀포레스트는 정말 계속 조물조물 무언가를 만들어 먹는 영화다. 심고 키우고 만들고 먹고의 반복인데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음식 만들 때 나는 소리, 밖에서 비 오는 소리, 여름의 매미 소리 같은 사운드들도 얼마나 평온하고 듣기 좋은지 모른다.

극장에서 또 볼 의사 있다.

나중에 VOD로 나오면 다운도 받아야지. 출근 준비할 때나 청소할 때 틀어놓으면 딱 좋을 것 같다.

--- 📎 2018년 3월 작성 글의 재업로드입니다. ---
영화 <만약에 우리> 후기 - 정원아 더 빨리 튀었어야지
대학생 시절의 풋풋한 연애가 현실 앞에서 어떻게 무너져가는지 처절하게 보여준다. 옥탑방 햇살을 안겨주던 은호가 반지하 커튼을 닫는 폐인이 되었을 때, 정원은 그를 떠났다. 더 빨리 튀었어야해, 정원아!
영화 <침묵> 후기 - 진짜 대박 슬픈 멜로 영화
범죄 추리물처럼 시작하지만 영화가 끌고 가는 중심은 결국 사랑과 부성애의 공존이다. 유나와 태산의 관계, 딸을 지키려는 결심, 그리고 사건의 전모가 드러나며 밀려오는 모든 인물들의 정서가 쌓여 영화의 가치를 만든다. 담담하지만 슬프고 강한 여운이 남는다.

Read more

3주간리뷰(12/29-1/18): 아.. 잘못 들어왔어

새로 입사한 회사에서 아주 파란만장한 첫 달을 보내고 있다. 대표님도 괜찮은 분이고, 장기 근속자들도 꽤 있고, 사무실도 쾌적하고 다 좋은데 문제는 우리 사업부(각 사업부 안에 2개 정도의 팀이 있다)가 이 회사 최강의 헬부라는 거다. 이 많은 사업부 중에 hell로 들어와부렀어. 심지어 그 무덤을 내가 팠다는 게... 입사는 A사업부로

드라마 <미스티> 후기

드라마 <미스티> 후기

작품 개요 * 제목: 미스티 (Misty) * 연출: 모완일 * 극본: 제인 * 출연: 김남주, 지진희, 전혜진, 고준 외 * 공개: 2018년 JTBC *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멜로, 막장 * 방송횟수: 16부작 * OTT: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10화까지 본 상태에서 쓴 글입니다. 캬....... 이거 진짜 너무 재밌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으른의 치정 멜로 세쿠시 서스펜스 판타지 다 해먹음. 회사 사람들도 이거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 후기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 후기

작품 개요 * 제목: 신과 함께-죄와 벌 * 감독: 김용화 * 각본: 김용화 * 음악: 방준석 * 원작: 주호민 <신과 함께> *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외 * 개봉: 2017년 * 장르: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드라마, 스릴러, 휴먼, 사회고발, 디스토피아 * 러닝타임: 140분 '골든슬럼버' 본 날, 그거 먼저 보고 이어서 이걸 봤더니 차태현,

뮤지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후기_2018

뮤지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후기_2018

작품 개요 * 제목: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 제작: 파파프로덕션 * 원작: 야마다 무네키 소설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 원안: 유소원 * 극작/연출: 김민정 * 작곡: 민찬홍 * 음악감독: 김윤형 * 관람시간: 150분 (인터미션: 15분) * 초연: 2017~2018년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관람 캐스트: 아이비, 강동호, 정원영 외 --- 📎 2018년 2월 작성 글의 재업로드입니다. --- '혐오스런